이용에 관한 확인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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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투표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확인 사항을 안내하는 것이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구체적 사항은 선거관리위원회와 이용기관간 체결하는 이용협약서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 이용협약서(안)은 게시판 참조(헬프데스크-자료실)

  1. 1. 온라인투표서비스는 이용기관의 신청에 따라 선거관리위원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해당 선거의 관리는 이용기관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2. 2. 온라인투표서비스는 이용신청 후 이용협약 체결 및 이용승인의 절차를 마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3.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관할선거관리위원회 포함)는 사용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다.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라.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 마. 서비스를 지원하는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바. 기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사회적 민감성, 업무상황 등을 고려하여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경우
  4. 4. 이용기관은 선거 실시전 선거인명부를 작성하여야 하고, 선거인명부 작성에 필요한 개인정보(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수집이나
        잘못된 선거인 정보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이용기관에 있습니다. *선거인 개인정보 활용동의는 이용기관에서 별도 확인
  5. 5. 이용기관은 투표절차 및 그 결과의 정당한 효력 발생을 위해 온라인투표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내부규정 등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직접
  6.     확인하여야 하고, 그 위반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6. 이용기관 관리자의 로그기록은 서버에 저장되며, 이용기관 관리자는 언제든지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7. 투표중 선거인명부 수정기능, 미투표자대상 메시지 발송내역 조회기능, 키분할 기능 등은 사용여부를 사전에 명확히 결정하여 선거개설시
  9.     반영 하여야 하며, 이들 기능의 설정 잘못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8. 시스템을 통해 선거인에게 발송하는 문자메시지는 통신사의 사정, 기기의 종류 또는 설정(스팸처리) 등의 이유로 인해 전송이 지연되거나
  11.     실패할 수 있습니다.
  12. 9. 투표개시 전 선거인에게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였거나 투표를 개시한 후에는 선거 세부정보 변경이 불가합니다.
  13. 10. 2건 이상의 선거를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 ‘휴대폰(문자)’ 방식의 투표방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14. 11. 선거인의 투표참여 여부가 표시된 선거인명부는 투표종료 후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5. 12. 선거인명부(‘투표참여 여부가 표시된 선거인명부’ 포함) 관련된 논쟁으로 인한 책임은 이용기관에 있습니다.

온라인투표시스템 설문조사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기본적 확인 사항을 안내합니다.

  1. 1. 설문조사 서비스는 이용기관의 설문신청에 따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해당 설문의 관리는 이용기관 관리자의
  2.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3. 2. 설문조사 서비스는 설문신청 후 사용승인의 절차를 마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3.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용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다.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라.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마. 서비스를 지원하는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바. 기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사회적 민감성, 업무상황 등을 고려하여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경우
  5. 4. 시스템을 통해 발송되는 문자메시지는 통신사의 사정, 기기의 종류 또는 설정(스팸처리) 등의 이유로 인해 전송이 지연되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6. 5. 사용자의 단말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설정·사양, 단말기의 고장 등의 장애로 설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